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현영 프로필 나이 snl 코리아 하차 엄마 가족 결혼 학력 고향 주기자 직업 소속사 MBTI

by 인간의 내면 묘사 2024. 5. 25.

주현영 프로필 나이 snl 코리아 하차 엄마 가족 결혼 학력 고향 주기자 직업 소속사 MBTI

 

 

주현영은 2019년 영화 <내가 그리웠니> 출연으로 첫 데뷔하였으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건 2021년부터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에서 주기자 캐릭터를 선보이기 시작하면서 큰 인기를 시작하였다. 그렇게 snl에서 주기자 활약을 통해 대세 연예인이 된 주현영은 2022년에는 5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예능상과, 같은해 청룡시리즈어워즈 예능부문 신인여자예능인상을 수상하였다. 그리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에 출연하여 연기자로서의 임팩트를 제대로 남기게 되었고, 이후로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드라마에 주연을 차지하며 배우로서의 왕성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주현영은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4를 마지막으로 배우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하차를 결정하면서 그동안 snl에서 여러 레전드 짤을 보여준 주현영의 하차 소식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주현영의 화려한 연기 인생과 성장 이야기

배우 주현영은 2019년 영화 <내가 그리웠니> 출연으로 첫 데뷔하였으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건 2021년부터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에서 주기자 캐릭터를 선보이기 시작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그렇게 <SNL>에서 주기자 활약을 통해 대세 연예인이 된 주현영은 2022년에는 5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예능상과, 같은 해 청룡시리즈어워즈 예능부문 신인여자예능인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에 출연하여 연기자로서의 임팩트를 제대로 남기게 되었고, 이후로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드라마에 주연을 차지하며 배우로서의 왕성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주현영은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4를 마지막으로 배우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하차를 결정하면서 그동안 <SNL>에서 여러 레전드 짤을 보여준 주현영의 하차 소식에 많은 팬들이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주현영 프로필

  • 나이: 1996년 1월 14일 출생 (28세)
  • 본명: 김현영
  • 고향: 경기도 파주시
  • 결혼: 미혼
  • 가족: 아버지, 어머니, 언니 2
  • 학력: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기예술과 졸업,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예술학부 연극전공 학사
  • 신체: 165cm, 47kg
  • 직업: 배우, 탤런트
  • 데뷔: 2019년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니>
  • 소속사: AIMC
  • 혈액형: A형
  • MBTI: ISFP

 

 

 

 

주현영의 가족과 일상

배우 주현영은 최근 5월 24일 방송된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서울을 벗어나 본가로 향해 엄마와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주현영은 기차를 타고 향한 곳은 강원도였다. 역에서 엄마와 만난 주현영은 함께 본가로 향했고, 주현영이 귀농을 원하는 부모님을 위해 지어준 집엔 자신의 모든 역사가 담긴 '주현영 박물관'도 있어 시선을 모았다. 본가에 도착한 주현영은 세상 편한 옷차림으로 변신한 후 귀여운 강아지들과 산책을 나섰다. 강아지들 중 꽃순이는 아직 태어난 지 1년도 안 되었지만 벌써 새끼를 낳은 엄마 개라고 소개했다. 이에 주현영은 딸처럼 새끼를 낳은 꽃순이를 보살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주현영의 엄마는 모처럼 만나 함께 시간을 보내게 된 딸을 위해 보양식인 삼계탕을 정성스럽게 준비해주는가 하면, 그동안 못다 한 수다를 쏟아내며 찐모녀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주현영의 연기 활동

2018년 스타디움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으로 10월에 공개된 웹드라마 <고벤져스>의 천사 역으로 첫 연기를 시작했다. 이듬해 1월에는 소속사를 통해 주현영 배우를 정식으로 소개하였고, 같은 해 6월에는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니>를 통해 공식적으로 첫 데뷔를 하였다. 7월에는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드라마에서 안유나 역을 통해 출연하면서 서서히 얼굴을 알렸다. 9월에는 <마음이 시키는 대로> 웹드라마에서 주인공 유다희 역으로 출연해 첫 주연을 맡았다. 10월에는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니> 주연 배우로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여했으며, 2020년 3월에는 <진흙탕 연애담 2>, 4월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 웹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키워나갔다.

 

 

 

주현영의 인지도 상승과 성공

2021년 9월 4일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리부트>에 고정 크루로 합류하면서 '주기자'라는 캐릭터를 선보여 웹드라마와 단편영화에서 전전긍긍하던 주현영은 <SNL>에서 주기자 활약 덕분에 인지도가 급상승하게 된다. 웹드라마 시리즈를 통해 주현영 배우를 접해온 사람들은 <SNL> 속 주기자 역을 보며 새로운 모습을 발견했다. 결국 <SNL 코리아 리부트>를 통해 백상예술대상 여자 예능인상과 청룡시리즈어워즈의 초대 여자신인예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주현영의 배우 활동

주현영은 <SNL>을 통해 인지도가 급상승한 후 2022년 6월 방영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에서 주인공의 친구 동그라미 역으로 출연했다. 이 작품은 그녀의 첫 정극 데뷔작이었지만, <SNL>과는 다른 연기력과 매력을 보여주었고 드라마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그녀의 대중적 인지도가 크게 상승했다. 2022년 11월 방영한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드라마에서는 첫 주연을 맡았다. 2023년 11월 방영한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는 제 편 하나 없는 여우의 유일한 조력자인 사월 역을 맡아 사극에서도 뛰어난 연기력을 입증했다.

 

 

 

주현영의 어릴 적 꿈과 학창 시절

주현영의 어릴 적 꿈은 피아니스트였다. 고등학교 입학 직전에 진로를 연기과로 바꿨다. 주현영은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안유나 역할이 본인의 모습과 성격이 90% 일치한다고 밝혔다. 가장 예뻐 보일 때는 찬물로 세수한 후 거울을 볼 때라고 한다.

 

 

 

배우로서의 롤모델

배우로서 주현영은 염정아를 롤모델로 삼고 있다. 감정 표현이 섬세하게 화면을 뚫고 느껴지는 점을 배우고 싶다고 밝혔다. 남자 배우 중에서는 신하균을 롤모델로 꼽으며, 작은 화면 안에서 내뿜는 강렬한 에너지를 본받고 싶다고 했다.

 

 

 

주현영의 활약과 <SNL>

주현영은 <SNL>에서 주기자 활약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정치인들을 만나는 <주기자가 간다> 코너에서 대담한 모습을 보여주며 큰 화제를 모았다. 넷플릭스 화제작 드라마 <더 글로리>의 패러디인 <더 칼로리>에서도 메인 악역을 맡아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었다. 2023년 9월 16일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4>를 마지막으로 <SNL 코리아>에서 하차했다.

학창 시절과 성격

주현영은 예고로 진학하려다 연기과로 전향했다. 그녀의 성격은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안유나와 매우 비슷하다고 한다. 가장 예뻐 보일 때는 찬물로 세수한 후 거울을 볼 때라고 한다.

배우로서의 장점과 목표

주현영은 자신이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는 배우라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롤모델로는 염정아와 신하균을 꼽으며 그들의 연기 스타일과 에너지를 본받고 싶다고 했다.

<SNL>에서의 활약과 김슬기와의 만남

주현영의 <SNL> 활약상은 과거 김슬기와 오버랩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22년 12월 31일, 김슬기가 <SNL> 호스트로 출격